본문 바로가기
생활정보

[초간단] 상황별 커피얼룩 지우는법 5가지

by 맘숙 2021. 10. 16.
반응형

옷에서 커피 얼룩 지우는법

커피를 즐겨 마시는 사람은 실수로 쏟거나 튀어서 옷에 한두 방울 묻는 경험이 한 번씩은 있습니다. 검은색 얼룩이 잘 지워질 것 같지 않아 걱정될 수 있지만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. 거의 완벽하게 커피 얼룩을 제거할 방법이 있습니다. 커피 얼룩을 빠르고 효과적으로 제거할 방법을 탐구해보겠습니다. 

 

먼저 얼룩을 제거하기 전에 의류의 세탁 라벨을 확인하여 세탁 시 주의사항을 꼭 확인해야 합니다. 의도하지 않은 의류 손상을 예방하기 위해서 먼저 잘 보이지 않는 부분에 테스트 후 시행하는 것이 좋습니다. 

 

" 커피 얼룩이 마르기 전이에요 "

#찬물

커피 얼룩을 없애는 방법 중 가장 쉽고 효과적인 방법은 커피를 쏟는 즉시 찬물을 이용해 제거하는 방법입니다. 아직 커피 입자가 재료에 들어가지 않았기 때문에 제거하기 가장 쉽습니다. 커피를 옷에 떨어뜨렸을 때 즉시 찬물로 얼룩을 희석하여 얼룩을 닦아냅니다. 얼룩이 묻은 옷을 통과해 흐르는 물은 1~2분 안에 커피 얼룩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. 

 

" 커피 얼룩이 말랐어요 "

#따뜻한 물

말린 커피 얼룩은 없애기가 쉽지 않습니다. 커피 얼룩 부분이 작을 때는 따뜻한 물을 옷에 직접 부어 제거할 수 있습니다. 

- 만졌을 때 따뜻하지만 끓지 않을 정도로만 물을 데워주세요

- 커피 얼룩이 있는 부분에 데운 물을 천천히 부어 옷의 섬유를 통해 반대쪽으로 흐를 수 있도록 합니다. 

- 약 15초 후에 붓는 것을 멈추고 얼룩이 있는 옷의 양면에 세탁 세제 몇 방울을 직접 바른 후 거품이 날 때까지 세제를 문지릅니다. 

- 세제가 모두 녹을 때까지 의류를 계속 헹궈주세요.

 

 

#식초

가정의 주방과 식당에 있는 식초는 훌륭한 얼룩 제거제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. 

- 식초 1티스푼, 물 1L, 주방용 세제 1티스푼(세탁 세제 제외)을 섞은 용액에 20분 동안 얼룩을 미리 담급니다.

- 따뜻한 물로 얼룩진 부분을 헹굽니다. 

- 스펀지와 소독용 알코올을 사용해 남아 있는 얼룩을 닦아냅니다. 

- 따뜻한 물로 옷을 다시 헹군 후 바람이 잘 통하고 그늘진 곳에 말려주세요

식초는 눈에 띄지 않은 작은 부분에 먼저 테스트 후 손상되지 않으면 사용하세요

 

#베이킹소다

베이킹소다를 사용해 커피나 차 얼룩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. 

- 커피로 얼룩진 옷을 따뜻한 물에 적셔 주세요

- 얼룩에 베이킹소다를 1티스푼 정도 붓고 천에 문지릅니다.

- 베이킹소다를 헹구기 전에 가능한 한 오랫동안 침전되도록 두세요

 

#분말 세제

얼룩이 여전히 남아 있으면 가루 세탁세제와 백식초 및 물을 같은 비율로 섞어 반죽을 만들어 제거할 수 있습니다. 옷감이 변색하지 않는지 확인하기 위해 세탁 전 테스트합니다. 오래된 칫솔을 사용해 얼룩을 문지른 후 세제가 완전히 제거될 수 때까지 헹궈주세요. 분말 세탁세제의 계면 활성제는 때에 따라 액체 세제보다 커피 얼룩을 더 잘 제거할 수 있기 때문에 분말 세제를 사용하는 게 얼룩 제거에 더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. 

 

#건조

마른 옷을 빛에 비추어 얼룩의 흔적이 있는지 다시 검사하여 커피 얼룩이 완전히 제거되었는지 확인하세요. 커피 얼룩이 아직 남아 있다면 다시 세탁하고 자연 건조해주세요.

 

커피 얼룩이 완전히 제거되기 전까지 건조기에 건조해서는 안 됩니다. 얼룩이 제거되기 전에 건조기에 돌려 건조하면 열에 의해 얼룩이 굳기 때문입니다. 이렇게 되면 커피 얼룩을 영영히 없앨 수 없게 된답니다. 

반응형

댓글